“여러분, 덜 달고 덜 짠 생활 속 식습관 함께 실천해요”

식약처,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UCC 공모전’ 개최

  • 기사입력 2019.04.15 11:27
  • 기자명 임영빈 기자
(사진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이하 식약처)가 15일 어린이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덜 달고 덜 짠 생활 속 소소한 실천을 담은 ‘포스터 및 UCC 공모전’을 4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공모전 호멮이지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고열량·저영양 식품 바로알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한다. 포스터 부문은 초등부·중등부·일반부. UCC(29초 광고, 60초 홍보영상) 부문은 학생부·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창의성·확산가능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들은 올 10월에 있을 우수작 특별 전시회에서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받을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켜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공식 홈페이지 및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포스터 및 UCC 영상과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경찰뉴스 임영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