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상용화 대비 교통정보와 통신기술 간 융합 추진

경찰청-SKT-도로교통공단 업무 협약식 개최

  • 기사입력 2019.11.06 13:52
  • 기자명 임영빈 기자
(사진출처=도로교통공단 공식 블로그 갈무리)
(사진출처=도로교통공단 공식 블로그 갈무리)

경찰청(청장 민갑룡)과 SK텔레콤(사장 박정호),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이 6일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실시간 교통신호 정보제공 시스템 구축 실증사업 ’등 협력체계를 더욱 긴밀하게 구축하기 위해 6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교통신호 정보와 소통 정보를 공유해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신호정보제공 서비스의 개발 및 실증 연구도 공동 진행한다.

경찰청은 SK 티맵(T-map)의 소통정보를 받아 연구개발 중인 ‘스마트 신호 운영 시스템’ 고도화에 활용하고 SKT는 경찰청의 교통신호 정보를 받아 이를 반영한 티맵의 최적 경로 안내 서비스를 개발한다. 도로교통공단은 ‘스마트 신호 운영 시스템’ 연구개발 사업과 실시간 신호정보 제공시스템 구축을 위한 실증 연구를 SKT와 함께 담당한다.

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SKT, 도로교통공단과 자율주행차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첨단교통 인프라 관련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원활한 교통소통과 안전의 확보를 위한 다양한 과제를 발굴해 대(對)국민 교통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한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환경경찰뉴스 임영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