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오는 29일까지 2019 데이터 진흥주간 개최

데이터 경제에 대한 국민 인식 확산과 데이터 산업 활성화 도모 차원

  • 기사입력 2019.11.26 10:04
  • 기자명 임영빈 기자
(사진출처=2019 데이터 진흥주간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출처=2019 데이터 진흥주간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가 오는 29일까지 ‘2019 데이터 진흥주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빅데이터포럼, 한국데이터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데이터 경제에 대한 국민 인식 확산과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행사이기도 하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데이터 진흥주간은 매년 3000명 이상의 참관객과 100여개에 이르는 데이터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는 데이터 축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월 발표된 ‘데이터·AI 경제 활성화 계획’에 따라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온 사업과 활동들을 토대로 혁신적인 데이터 활용사례와 최신 트렌드 공유, 데이터 수요-공급자간 교류의 장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장석영 정보통신정책실장은 “데이터 진흥주간을 통해 데이터 활용에 대한 국민과 기업의 인식이 높아지고, 좋은 사례들이 많이 소개돼 사회 곳곳에서 데이터 기반의 혁신이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 관련 기타 자세한 정보는 2019 데이터 진흥주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환경경찰뉴스 임영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