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서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 실시

물 전문가 간 교류 확대 및 국내 중소기업 구매 상담회 등 병행

  • 기사입력 2019.12.08 17:53
  • 기자명 임영빈 기자
(사진출처=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 갈무리)
(사진출처=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 갈무리)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 이하 수자원공사)가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술탄 호텔에서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 관리 연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수자원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물관리 역량 강화 국제교육 수료생인 인도네시아 물 분야 공무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국제교육의 성과를 관리하고 확산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국제교육 성과관리와 신규 교육 과정 및 수요조사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수자원공사 물관리 기술과 협력사업 소개 등이다.

수자원공사는 국제교육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로 이어지도록 교육성과 분석과 현업적용 계획 수립 등을 지원해 성과관리에 나서며 추가 교육과정과 신규 수요를 조사하는 등 교류를 넓혀갈 예정이다.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누수 관리 분야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국내 8개 기업이 잠재적 수요층인 연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통한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전문가와 교류의 틀을 더욱 확고히 다져 국내 물산업의 해외진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환경경찰뉴스 임영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