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이상현의 띠별운세

12월 1일~12월 31일까지

  • 기사입력 2018.11.25 17:35
  • 최종수정 2018.11.25 17:45
  • 기자명 환경경찰뉴스
(사진=jtbc 이영돈 pd가 간다 역술인 편, 자료화면 갈무리)
(사진=jtbc 이영돈 pd가 간다 역술인 편, 자료화면 갈무리)

양력 2018년 11월 25일~2018년 12월 25일

음력 2018년 10월 16일~2018년 11월 19일

 

쥐 

잘난 척하며 혼자 길을 가다가 도적을 만나 어쩔 줄 몰라 당황하기도 하는 형상으로 욕심은 많은데 성실치 못하니 낭패 보기 십상이다. 사업가 인간관계에 있어서 살얼음판을 걷듯이 조심스럽게 행동하지 않으면 사소한 손익계산으로 인해 의로운 사람을 잃을 듯. 겸손한 언행과 타인을 먼저 위할 줄 아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양력 5월, 6월, 7월, 10월생 정상을 향하여 오르기 시작하는 운세주기. 

 

어린아이가 무거운 짐을 들려고 하나 힘이 모자라는 것과 같으니 자신의 능력을 솔직히 인정하고 사람들과 함께 하려는 협동심이 요구되는 주기이다. 사업가 여기저기 흩어진 실가지를 중요한 줄기를 중심으로 정리할 필요가 있겠으며 사업장의 내부방침에 신경 쓰세요. 큰 지출도 수입도 없는 시기로 곧 이익을 볼 수 있으니 조금 답답하더라도 참아보도록. 

양력 5월, 6월, 7월, 10월생 희망한 일에 밝은 소식. 

 

호랑이

여러 갈래의 길에서 어디로 가야 할지를 몰라 우왕좌왕하다가 끝내는 아무 길도 가지를 못하는구나. 냉정한 판단과 멀리 볼 줄 아는 지식이 필요하므로 주변의 경험자나 동료의 의견을 들어보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사업가 투자나 벌이는 일은 아예 생각지 말고 해오던 일에 충실할 것. 

양력 5월, 6월, 7월, 10월생 비온 뒤땅이 굳어지듯 이성간 애정운 튼튼한 금실로 수놓은 듯 사랑이 깊어진다. 

 

토끼

양지가 있으면 음지가 있고 바다가 있으면 육지도 있는 법. 이것저것 모두 잘하려고 하면 상대의 입장이나 어려움을 간과하기 쉬우니 눈앞만 보지 말고 두루 살피는 세심함이 요구된다. 직장인 구설수에 오르기 쉬우니 이러쿵저러쿵 언행에 각별히 유의하고 남의 싸움에 끼어들지 마세요. 

양력 4월, 5월, 6월, 7월, 10월생 고기가 물을 만난 격으로 만사형통. 자격증취득이나 각종시험에 행운 따른다. 

 

땅은 물을 품어주고 물은 땅을 적셔주면서 서로 친화하고 협력해야 조화를 이룬다. 

외부로부터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 주기로 인품이나 신용관계가 남에게 좋은 반응을 일으켜 도움 받는다. 직장인   지금의 직장에서 죽이 되던 밥이 되던 매달려 보는 끈기가 필요하구나. 

양력 1월, 2월, 3월, 11월, 12월생 박자가 서로 맞지 않아 불협화음을 내는 합창단같이 때를 잘못 판단하여 일이 어려워 질 듯. 

 

 

장기판의 차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졸의 활용으로 승세를 잡듯이 아랫사람을 잘 활용 하면 주위의 신망을 얻어 목적달성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직장인 머뭇거리다 보면 라이벌이 곧 앞지르게 되니 한 단계 한 단계 꾸준히 노력하는데서 실력이상의 일을 해낼 수 있을 듯. 

양력 1월, 8월, 9월, 11월, 12월생 사업가 한걸음 물러서서 업무를 축소하고 수비의 자세를 갖추자. 변화를 시도하면 승산 없다. 

 

동쪽하늘이 붉어지며 먼동이 터 오는 형상으로 희소식도 있고 만사 호전될 운이다. 

사업가 거래나 교섭은 시기가 빠를수록 유리하고 건강 면에서 몸과 마음에 피로가 겹쳐 있으나 노력의 성과로 인한 즐거운 피곤함이로다. 

양력 1월, 11월, 12월생 이성간 애정문제 조그맣던 눈덩이가 구르다보면 너무 커서 손대기 힘들어지니 더 늦기 전에 서로의 문제를 푸는 대화를 시도해 보세요. 

 

산을 오르다 샘을 만나 격으로 목의 갈증도 풀어주고 피로도 풀어주는 주기이다.

사업가 앞을 보지 않고 성급하게 돌진하면 도중에 문제가 야기되기 쉽지만 신중한 자세로 한발 한발 움직인다면 호운으로 가는 지름길. 매매는 파는 것에 유리하고 구입하는 시점은 아니며 주식투자는 삼가자. 

양력 1월, 11월, 12월생 항아리입구는 작은데 한 주먹 가득 물건을 꺼내려다 손조차 빼낼 수 없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말라. 

 

원숭이

초가을에 들어서기 시작했으니 이제는 기다리기만 하면 열매가 달리는 주기이다.

노심초사 기다리기만 해 왔던 일들이 얼음 녹듯 풀려가니 묶여있던 매듭 풀리고 체했던 속이 시원해지는구나. 새로운 일의 시작이나 전업도 좋고 투자에도 승산 있으니 재테크에 관심 가져 보도록. 

양력 4월, 11월, 12월생 인간관계에서 흑과 백의 구분을 확실히 하여 애매한 태도를 삼가하세요.  

 

표면은 좋아 보이나 내부는 손해와 좌절이 숨어있다. 전진이 지나쳐 잘 안 풀릴 수 있으니 적절하게 브레이크를 걸 줄 알아야겠으며 앞에서 지휘하기보다는 뒤에서 조정하는 것이 이롭다. 

양력 1월, 8월, 9월, 11월, 12월생 사업가 금전운은 아직 잡지도 않은 호랑이 가죽을 계산하며 세월 보낸다. 설상가상으로 들어오는 돈은 적은데 나가는 돈은 많으니 되돌아보고 반성의 시간을 갖도록. 

 

제자리를 지키고 자기가 할 일은 자신이 하는 응분의 자세로 임하면 별다른 힘을 구하지 않아도 편안한 주기이다. 이성간 애정운 한 송이의 꽃을 향해 여러 꿀벌들이 날아오는 시기이니 마음 통하는 사람 만난다. 

양력 1월, 2월, 9월, 11월, 12월생 뒤돌아보지 않고 정신없이 산속으로만 깊이 들어가 길을 잃는 운세로 서쪽하늘이 흐려지면 비가 온다는 생각을 가지고 매사 임할 것. 

 

돼지

우물에 오염물질이 들어가 먹을 수 없는 격이니 하는 일의 목적이 혼돈되고 시기가 맞지 않아 헤매는 주기로다. 겉은 좋아 보이나 속은 곪고 썩어서 내적인 고통이 심하니 버릴 것은 미련을 갖지 말고 버리고 스트레스성 두통이나 무기력증상이 있으니 되도록 기분전환에 신경 쓰도록. 

양력 5월, 6월, 7월, 8월, 10월생 이성간 애정운 화창하게 갠 봄날로 가벼운 만남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유리. 

 

이상현 작명 철학원, 문의: 02-534-0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