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확진자에 당일 긴급 안내 문자 발송한다

상담·처방 받을 수 있는 병원, 응급상황 연락 방법 등 안내

  • 기사입력 2022.02.21 13:39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50대 남성이 연락이 두절된 채로 숨진 사건과 관련해 서울시는 앞으로 PCR(유전자증폭)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확진자에게 당일 긴급 안내 문자를 직접 발송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숨진 50대 확진자는 민간병원에서 PCR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은 후 보건소 역학조사가 시작되기 전 숨졌다. 관할 보건소에서는 병원에서 확진자 발생 통보를 받은 당일부터 역학조사를 위해 여러 차례 전화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박유미 서울시 방역통제관은 21일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재발 방지를 위해 양성 통보 시 (보건소에서) 발송되는 유의사항 안내 문자와 별도로 시에서 당일 날 긴급으로 신규 확진자에게 추가로 안내 문자를 보내기로 했다"며 "확진자 발생 시 즉각 신고 시스템에 등록하도록 의료기관도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내 문자에는 의료 상담 및 진료 가능한 동네 병·의원, 대면 진료가 가능한 외래진료센터, 응급상황 시 119 연락 방법 등이 담긴다.

아울러 시는 소아 전용 의료상담센터 1곳 외에 이번 주 내로 시립 어린이병원에 소아 전용 상담센터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재택치료 중 응급상황 발생 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코로나19 전용 응급의료센터'도 기존 서울의료원 1곳 외에 녹색병원을 추가하기로 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