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 분야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을 찾습니다
문화·체육·관광 분야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을 찾습니다
  • 조희경 기자
  • 승인 2022.03.0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공모전 개최, 업력 상관없이 참여 가능
2022년 문화·체육·관광 분야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공모전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2022년 문화·체육·관광 분야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공모전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2일부터 31일까지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우수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찾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고, 이들이 다른 기업의 좋은 본보기가 돼 사회적경제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공모전을 마련한 것.

이번 공모전에는 주된 사업(상품·서비스 등)이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기업으로 정부 등 기관 등에서 공식적으로 인증·지정받은 사회적경제 기업이라면 업력에 상관없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는 기업의 사회적 성과, 경제적 성과, 혁신 성과, 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10개 기업에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최대 500만 원을 수여하고 한국정책방송원(KTV), 누리소통망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우수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는 5월에 열리는 ‘제1회 문화체육관광형 사회적경제 연수회(워크숍)’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공모전 참가 자격과 신청 방법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와 한국사회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혁신적인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해 업계는 물론 사회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문체부는 앞으로도 해마다 공모전을 개최하고, 기업 간 교류할 수 있는 연수회, 홍보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조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