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다음달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분양
포스코건설 다음달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분양
  • 조희경 기자
  • 승인 2022.04.1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29층, 전용면적 59㎡~103㎡…총 304세대 중 164세대 일반분양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사진=포스코건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경기 안양시 호계동 일대에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을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5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 지상 29층 5개동 총 304세대 중 164세대를 일반분양한다. 타입별로는 ▲59㎡C 16세대 ▲103㎡ 148세대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18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3,850세대)’단지 내 학교부지를 용도변경해 신규 공급되는 주택이며 이번 추가 분양으로 총 4154세대 매머드급 단지로 거듭나 안양시 동안구 내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사진=포스코건설)
(사진=포스코건설)

특히 교육·교통·자연·편의를 아우르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빼어난 입지를 갖췄다. 먼저 호원초가 가까이 있으며 호계중, 신기중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안양시립호계도서관도 가까워 학령기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금정역(1,4호선), 범계역(4호선)이 가깝게 있으며,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이용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또한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들어서게 되면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GTX-C노선(예정)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홈플러스, 롯데마트, 평촌아트홀 등 쇼핑, 생활,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호계1동 소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제어하며, 승강기 내부에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입주 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형성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와 안양 호계동 일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는 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기대감이 높은 단지인 만큼 성실 시공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환경경찰뉴스 조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