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인천 대학생 대상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 열어

오토데스크·트림블솔루션즈·한빛드론과 협업

  • 기사입력 2022.06.28 14:31
  • 기자명 조희경 기자
포스코건설이 오토데스크코리아, 트림블솔루션즈 코리아, 한빛드론과 함께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를 열어 인천대·인하대 학생 총 5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포스코건설이 오토데스크코리아, 트림블솔루션즈 코리아, 한빛드론과 함께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를 열어 인천대·인하대 학생 총 5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포스코건설이 인천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를 열어 기술나눔활동에 나선다.

스마트컨스트럭션이란 건설전 과정을디지털 데이터 기반으로 통합 관리하고, 가상시공, 건설 부재 모듈화,시공 자동화 등을 통해 건설생산성을 극대화하는 프로세스를 말한다.

상하반기 총 2차에 걸쳐 진행하는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에서는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이론 및 기능소개▲ BIM 현장 활용사례 및 실습 ▲건설현장 드론 활용사례 및 실습 ▲드론측량 및 기능소개 등을 교육한다. 

이번에 교육하는AI, BIM, 빅데이터 등의 커리큘럼은 학생들이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인력 확보를 통한건설 분야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토데스크코리아와 트림블솔루션즈 코리아, 국내 최대드론업체인 한빛드론과 함께 준비한 이번 상반기 아카데미에는교육을 희망하는 인천대·인하대 토목전공 학생 총 50명이 참여했다.

상반기 교육을 수료한 한 인천대학생은 “학교 강의에서 접할 수 없었던 실무 이론을 실습과 함께 배울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교육 소감을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내년에 참여 대상 학교·대상 인원을 늘려 더 많은 학생이 전공분야 직업을 갖는데 도움되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환경경찰뉴스 조희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