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예민해진 우리아이 피부 “세정으로 피부를 진정해주세요”

  • 기사입력 2022.07.08 11:03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아이 피부 건강에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체온 조절 능력이 약한 아이들은 야외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열이 오른 상태라면 그날 숙면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 세정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제 포함 노폐물을 씻어내는 것은 물론, 몸의 온도를 낮춰주면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이런 시기에는 에어컨 사용으로 기온차가 커 피부가 유∙수분 균형을 잃고 예민해져 관리에 조금만 소홀해져도 피부 장벽이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의 pH농도인 pH 4.0~6.0 유지를 위한 약산성 제품 사용을 권장한다. 폭염에 예민해진 우리 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약산성 세정 제품을 알아보자.

 

(사진=아토팜)
(사진=아토팜)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의 한정판 탑투토 워시는 헤어와 바디를 한 번에 세정할 수 있는 샴푸 겸용 올인원 바디 워시다. 약산성 포뮬러가 세정 후에도 건강한 피부 산성도를 유지해주어 트러블 및 민감 피부 진정에 좋은 워시 제품이다. 세정 후 pH밸런스 유지 테스트를 완료해 그 효과를 입증했다. 모유에 함유된 올리고당과 100% 동일한 자극 완화 특허 성분 ‘푸코실락토오스’가 함유되어 자극받은 아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한층 더 효과적이다.

천연 보습 인자인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순한 세정 성분을 사용해 샴푸와 목욕 과정에서 자극을 줄이고, 5가지 아미노산 성분 함유로 영양 공급은 물론 목욕 후에도 건조하지 않도록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안 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눈 자극 우려를 최소화하였다. 10가지 유해 의심 성분 배제 및 EWG 그린 등급(1~2등급) 안심 전성분으로 피부가 여린 신생아부터 어린이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아토팜의 탑투토 워시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의 설문 조사결과에서 ‘순하다고 느꼈어요’ 만족도 100%를 기록했다. 또한, ‘피부 자극 진정’에 만족도 98%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 피부 진정에 좋은 워시 제품임을 입증했다. 화해 설문단 29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2022년 5월 27일부터 6월 13일까지 약 3주간 아토팜 ‘탑투토 워시’를 실제 사용한 후 평가가 진행됐다.

자연유래 성분을 고집하는 ‘몽디에스’의 저자극 클렌징 워터는 EWG그린등급의 엄선된 성분으로 이뤄져 있는 제품으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당 성분 감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3중 히알루론산과 4중 당(糖)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는 알칼리성 제품이 아닌 민감하고 예민한 아기 피부에 클렌징 할 수 있는 pH5.5의 약산성클렌저이며, 물 세안이 필요 없이 화장 솜에 묻혀 부드럽게 닦아주기만 하면 되는 제품이지만 개인의 클렌징 선호도에 따라 미온수로 세안까지 해주면 완벽한 세정이 가능하다.

특히, 클렌징워터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가 생물학적으로 피부와 유사한 아주 작은 미셀(Micelle) 분자를 형성해 친유기 성분이 피부 표면뿐 아니라 피부 깊이 침투해 노폐물을 확실하고 빠르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유한킴벌리의 영유아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그린핑거’의 선 클렌징 티슈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자외선 차단제 및 미세 잔여물을 한 번에 말끔하게 닦아낼 수 있으며,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베타인, 판테놀 함유로 클렌징 후에도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주는 클렌징 티슈이다.

피부가 예민한 아이부터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감촉의 다이아몬드 패턴 원단을 사용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약산성클렌징 티슈로 건강한 피부 환경을 제공하는 최적의 pH 밸런스를 맞춰 피부 위 보호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노폐물만 깨끗하게 제거하여 건강한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5매입 패키지로 포장되어 있어 휴대가 용이해 여름철 야외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