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 “확진자 증가해도 대면수업"

체험활동 최대한 자제…확진자 ‘같은반 고위험 기저질환자’는 PCR 검사

  • 기사입력 2022.08.24 10:16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정부가 일상회복을 지속하기 위해 학교에 확진자가 증가해도 대면수업은 유지하기로 했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 위험도를 높일 수 있는 비교과 활동 혹은 필수교육과 직접 관련성이 낮은 체험활동 및 야외수업 등은 최대한 자제할 계획이다.

정부는 개학에 따른 학교 내 감염확산에 대비해 학교 방역관리 기본방향을 수립하고, 기본방역수칙 강조·지속가능한 예방관리·감염취약학생 관리 등 학교 상황에 맞는 방역관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학생이나 교직원이 학교 등교 전 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 및 출근은 하지 않고 자가진단앱에 증상여부를 입력하고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 결과 음성이면 등교나 출근은 가능하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을 것을 권고한다.

만약 확진자가 발생하면 ‘같은반 고위험 기저질환자’는 필요시 학교장 확인서 첨부 후에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 경우는 별도안내시까지 유지하기로 했다. 

정부는 무엇보다 학생 감염이 가족 내 고위험군의 위중증·사망 등 건강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고위험군 가족의 경우 4차접종을 완료하고, 동거 가족간 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고위험군과 함께 거주하는 사람이 의심증상을 보이면 집 안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고위험군과의 대화와 식사를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