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올해 임금조정 회사에 위임

코로나19 장기화 따른 위기 극복에 노사가 힘 합치기로 의기투합
3大실천방안 `경영목표 달성` ‧ `조직활력 제고` ‧ `기업시민실천 활동` 다짐

  • 기사입력 2020.06.25 13:09
  • 기자명 한주선 기자
(사진출처=포스코건설)
(사진출처=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올해 임금 조정을 회사에 위임키로 했다.

포스코건설은 25일 정기 노경협의회에서 2020년 임금 조정을 회사에 위임하기로 결정하고 비상경영하에 노사가 힘을 합쳐 올해 경영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자고 다짐했다.

포스코건설 노사가 의기투합하게 된 것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환경이 위축되고 있는데다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특단의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노사 모두 공감하기 때문으로 전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기 위한 노사공동실천 결의문으로 구체화했다.

포스코건설 노사가 이날 채택한 노사공동 결의식 주요 내용은 ‘비상경영하의 경영 목표 달성’과 함께 ‘조직 활력 제고’, ‘기업시민실천 활동’등 3대 테마다.

이에 따라 포스코건설 노사는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서 업무 몰입 분위기를 조성하고 영업 · 수주 부서뿐 아니라 전 임직원이 적극 힘을 모아 올해 수주 목표는 반드시 달성하기로 결의했다.

또, 조직 활력 제고를 위해 임직원 상호간 노고와 헌신에 감사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각자 전문역량을 개발해 경영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춰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기업시민 경영이념은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시대적 과제임을 인식하고 업무와 일상에서 1인 1 기업시민 과제 실천, 우수사례 발굴 및 포상 등을 통해 향후 기업시민 실천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기로 했다.

포스코건설 노경협의회 김윤중 대표는“노사가 함께 힘을 모아 슬기롭게 국내외 어려운 경영여건을 극복해야 할 시기인 만큼 노사공동 실천 활동에 힘을 보태고, 자랑스런 노사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환경경찰뉴스 한주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