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환] 요즘 가장 트렌드한 맛이 할매입맛?

알아두면 쓸모 있고 신기한 환경상식 177
전통 식재료 기반 식품 최근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풍적 인기

  • 기사입력 2020.07.20 23:01
  • 최종수정 2020.09.14 10:51
  • 기자명 고명훈 기자
(사진출처=기획재정부 공식 블로그 갈무리)
(사진출처=기획재정부 공식 블로그 갈무리)

최근 맛 트렌드 중 가장 핫이슈가 무엇인지 혹시들 아시나요? 바로 ‘할매입맛’이랍니다.

인절미, 흑임자, 쑥 등 우리 민족 전통 식재료로 만든 식품들을 즐기는 사람들을 가리켜 할매입맛이라고 부른다네요.

이전까진 우리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주로 즐기셨다면 이제는 남녀노소 가릴 것없이 다양한 세대에게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식품 트렌드로 떠올랐답니다.

지난 몇 년간 유행했던 달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들과 달리 건강함과 구수한 매력을 두루 갖춘 식품이 바로 할매입맛 식품입니다.

할매입맛 식품의 인기는 SNS에서 시작됐습니다. 지난해 뉴트로 열풍의 영향으로 제품의 패키지나 디자인 등이 재조명된 것에서 시작해 이제는 원재료까지 함께 이슈화된 것이라고 보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식품업계는 지난해 말부터 할매입맛을 제대로 녹여낸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고 이 제품들은 여전히 인기몰이 중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디저트류를 꼽을 수 있습니다. 과자나 아이스크림, 음료 등에 우리나라 전통 식재료를 접목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으로 다가왔고 이는 곧바로 식품업계 매출 증대로 이어졌습니다.

할매입맛 식품의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강에 많은 관심을 쏟아붓는 현대 소비자들에게 할매입맛 식품은 신선함과 맛 그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먹거리이기 때문이죠.

개개인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세대 간 소통의 창구 역할도 기대해볼법 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부모님이 잡수셨던 음식을 자식, 손자 세대가 함께 먹는다면 가족 간의 정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 이유이기도 합니다.

환경경찰뉴스 고명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