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ESG 활동으로 주목

"미래 세대와 친환경 플로깅, 전년 대비 41% 증가로 초록빛 신호!"

  • 기사입력 2023.10.31 11:13
  • 기자명 공성종 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을 통해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환경 보호 문화를 적극적으로 확산시키며 주목받고 있다.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자연 보호에 앞장서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으로, 강물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자 시작됐다. 지난 7월에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이 가족, 친구, 반려동물과 함께 참여해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인원은 전년 대비 41%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플로빙” 및 “EM 흙공 던지기” 프로젝트, 환경 보호 실천 강화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변에서는 다이빙 자격을 가진 임직원 봉사단이 페트병과 낚시용품 등 수중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빙’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5월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EM흙공 3,000개를 강물에 투입하는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수질 정화와 생태계 회복에 기여했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미래 세대의 환경 교육에 중점
코웨이는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공기정화식물을 초등학교에 기부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전국 4개 초등학교에 1,632그루의 식물을 기부했으며, 학생들은 직접 식물을 심고 관리하는 활동에 참여한다.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 지속
코웨이는 앞으로도 청정학교 교실숲 참여 학교를 확대하고, 산림 훼손 지역에 '코웨이 청정숲'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코웨이는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와 ESG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다양한 친환경 ESG 프로젝트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환경 보호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웨이의 이러한 활동은 환경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